테슬라와 스페이스X

반응형

테슬라와 스페이스X

행에 대해서 이미 많은용의 자료나 보고서가 있기문에율주행 전반에 대해서 훑는 것은 무리 같고, 오늘은 스페이스X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에 앞서 자 내에서 통신의 역할에 대해서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테슬라와 스페이스X


이미 자율주행의벨이 올라감에 따라 센서 수가 많이 필요하다는 것은 이미 자명한실입니다. 센서반의율주행을 회사가 바로 테슬라 입니다. 하지만 테슬라도 잘하고 있지만 통신의원이 없다면 완전율주행 이다 라고 부 없을 것입니다. 아무리 센서반의율주행이 99.9%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0.1% 불확실성이 사고 야기 있습니다. 예로 올해 6월에만에서 슬라 자동차가 앞에 전복된럭의 흰색분을 인식하지 못해생한 사고 있었습니다. 만약에 이때 통신이 연결되어 있었다면 실시간으로 데이터 입력 받아 있었을 것입니다.

 

센서는람으로 눈의 역할을 합니다. 가시 내에서 인지 우수하지 변수에 대해서약합니다. 통신은 가시 보다 비가시권 그러니 역할을 해서 끊임없이 각종 사물 데이터 주고받을 있습니다. 센서와 통신이 함께 간다고 보시겠습니다.


V2X, CITS

V2X Vehicle to Everything 약자이고, 자동차와동차와의 통신, 자동차와행자와의 통신, 자동차와 인프라와의 통신 전체 아우르념입니다. CITS 차세대 지능형 도로 시스템입니다. 자율주행이 되려 똑똑해진다고  것이 아니라 차뿐만 아니라 인프라도 같이 똑똑 해져야 합니다. 이 인프라를 고도능화 시키업을 CITS 사업이라고 보시겠습니다.

 

앞으로율주행동차가 나오는데 V2X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면전도 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것이기문에 중요한념인데요. 이러 통신을 위해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바로 통신망의 할당인데요. 동안율주행을 위해서 할당했던 5.9GHz 대역을 V2X 넘겨주었습니다. 판도가 달라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국내 CITS 사

정부는년부터 2024년까지 CITS 사업을 본격화할정입니다. 도로 어떻게능화할지 궁금하실텐데요. 도로에 신호등이나 표지판이 있을텐데요. 여기 통신이능한 단말기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투자 아이디어 찾아볼 있습니다. 전국에 도로 11km 정도 됩니다. 한 번에 설치는 못 할테고, 주요 도로에 설치할텐데 광역시만 따지 3 5 km옵니다. 단말기를 1km 한 대씩 설치를 해야 하는데격이 1,000 정도라고 했을 규모가 1 3500 규모가 됩니다. 표지판에다가 단말기를 추가로 달게 되 여기에 규모 2배가 됩니다. 정부의 국책업이다 보니 장비 회사에 넘어갈능성은 없다고 보고 있고요. 국내의업이 수주 것입니다. 이 면에서 투자 아이디어 가져 있습니다.




스페이스X

이제 기다리셨던 스페이스X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근에슬라가 S&P500 편입된다는식에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요. 편입식이 있는 앨론 머스크 트위터에 이에 대식은 전혀 없습니다. 다 트위터를 도배 하고 있던 것이 스페이스X에서 추진 우주선에 우주 4명이승을 해서 우주 정거장으로났다는용입니다. 준비 과정부터, 도착까지 실시간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현재 앨론 머스크 우주 산업에 지대 관심이 있다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 수 구조

스페이스X가 많이일에 쌓여져 있는데요. 회사가 돈을 구조 크게 3가지라고 있습니다. 번째는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저궤도 위성통신인 스타링크 프로젝트고요. 번째 인력이나 물자를 우주로 배송하는 우주 운송 서비스 입니다. 마지번째는 탐사 관련된 딥스페이스 입니다.

 

스타링크는 2021 1월부터 북미에 정식으로 서비스 예정입니다. 스페이스X에 쏘아올린성은 현재 4 2 중에서 900 정도가 올라가 있습니다. 번에 60개 있습니다. 단기 목표는 2025년까지 4,000입자를 모아서 매출액 300 달러상을성하는 것입니다. 앨런머스크가 IPO까지 언급을 했는데요. 시기 특정하지는 않았는데 아마도 2022년으로상됩니다.


스타링크

스타링크성 한 대를 만드는데음에는 100 달러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50 달러 이하로 줄였습니다. 위성 하나 만드는데 5 밖에 안된다는 뜻입니다. 생각보다 별로 안비싸네요.

 

이런성을 4 2 쏘아올릴정이고, 현재 900개가 올라가 있는 상황이며, 예상대로면 2031년이 4 2 전부다 궤도에 안착할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교체 주기

성도 아무래도 마모가 심하다 보니 교체 해줘야 하는데 주기 5 입니다. 저궤도 위성이 지구 는데 90 밖에 안걸립니다. 지표면와 가까이 돌기 때문에 중력을 이기기 위해서 속도를 늘릴밖에 없는 구조 인데요. 그러다보니 성능저하가 빨리생합니다.

 

교체담은 반면렇게 크지 않습니다. 한대당생산격이 많이렴해졌고, 앞으로 것으로상하기문입니다.

 


스페이스X 라인업

현재 스페이스X인업은 크게 2가지 입니다. 팔콘 헤비 라켓과 팔콘 이라켓입니다. 지 현재로서 팔콘인이 60개 쏘아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켓들이 3단부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밑에는 발사체 라고 하분이 있고, 원하 물체를 실어 나르게 되 페어링이라고 앞부분, 그리고 분을 연결해주는 스테이지 부분이 있습니다.

 

스페이스X 2016년과 2020년에 발사체 탑재체분을 회수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이렇게 회수 것을 재사용하는데요. 이 재사용하면서 발사 비 자체 혁신적으로 줄일 있었습니다. 경쟁사 대비 거 1/10 수준으로 줄일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어마어마 경쟁력이온다고 있겠습니다.

 

차세대 로인업으로 스타쉽이 있습니다. 내년부터인업에 추가가 것인데요. 팔콘인은 현재 60개성을 쏘아올릴  있는데요. 스타쉽을용하면 번에 400개 쏘아올릴 있습니다.

 

스타쉽 같은 경우 버리분이 없이 100% 재사용이능합니다. 번째 발사 이후 번째 발사 경우에 훨씬 격으로 발사 있습니다. 거 1,000 달러만으로 발사 있어서금보다 훨씬 많은진을 남길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