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물건값이 시중보다 더 비쌀 수도 있나요

반응형

면세점 물건값이 시중보다 더 비쌀 수도 있나요?


면세점에서 물건을 사려고 인터넷 면세점을 쭉 둘러 봤는데요. 면세점에서 파는 물건 가격이 시중에 파는 인터넷 쇼핑몰 최저가보다 오히려 더 비싼 물건이 있더군요. 아니 왜 세금을 하나도 안내는 면세점 물건값이 세금 다 내고 파는 인터넷 쇼핑몰 보다 더 비싸나요.


면세점 물건값이 시중보다 더 비쌀 수도 있나요면세점 물건값이 시중보다 더 비쌀 수도 있나요


결국은 마진!

면세점 물건이 시중보다 비싼 이유는 간단합니다. 면세점에서 마진을 많이 남기기 때문에 그런겁니다. 면세점은 세금을 면제해주는 가게일 뿐이지 마진이 적거나 없는 가게는 아닌것이죠. 


그리고 면세점은 거의 백화점 수준으로 인테리어를 해놓고 직원들 운영비도 많이 들고요. 특히 공항 면세점 같은 경우는 물건 하나 팔면 거의 매출의 30~40% 를 공항에 내야 합니다. 그러니까 싸게 팔기는 쉽지 않은 구조입니다. 



면세점이 세금을 면세해줄 뿐이지 운영비도 많이 들고 마진도 꽤 있을 수 있다는 것은 면세점에서 파는 담배 가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담배 한 보루 사시면 20,000원 정도 합니다. 4,500원 짜리 담배 한 갑에 붙는 세금은 3,300원 정도 합니다. 면세점에서 담배 한 갑에 사실 1,200원 정도 해야 하는 겁니다. 근데 담배 한 갑에 거의 2,500원 정도 받습니다. 


그럼 면세점은 1,000원 넘게 마진이 생기는 것일까요? 이렇게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면세점에서 담배 한 갑을 팔면 면세 가격의 35% 정도 공항면세점의 경우 공항공사에 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면세점이 마진을 얼마나 남기는지는 면세점 마음입니다. 면세점에서 파는 거라고 해서 시중가격보다 항상 싼 것은 아니고 종종 시중보다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친절한 경제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