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과징금

카테고리 없음|2021. 4. 13. 11:50
반응형

 

 

 

 

알리바바 과징금 부

 

중국 정부가윈이 설립한 알리바바 회사에 3 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중국장감독관리총국으로 우리나라로 공정거래위원회 정도 곳이 있습니다. 반독점 이후로 2019 알리바바의출의 4% 3 1 원을징금으로 결정했습니다.

 

알리바바 주가

과징금 이유

앞서 중국은 퀄컴에 2015년에 1 정도징금을 부과력이 있습니다. 보다 3 많은징금으로 역대 많은 금액 입니다. 이유 반독점법 입니다.  우리나라 네이버 같이 독과점을 하고 있는 인터넷업에 적용을 것과슷합니다. 알리바바가 자사 쇼핑몰인 타오바오에 입점한 판매자가 타사 온라인 몰에서는건을 팔지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행사는데 판촉 행사용을 판매자들에게 요구 하기도 했습니다. 알리바바가 오프라장도 있는데, 골 상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알리바바는 성실하고 결연하게행한다고 받아들였습니다. 이습이 우리나라 중국의 차이점이라고 있겠습니다. 만약 우리나라에서 이 같은 반독점반으로징금을 업체에 물리면 반발이 있을텐데요. 역시 중국은 찍소리 하지 않고 받아들이는습을 보이는군요. 속으로는만도 있겠습니다만 일단 겉으로 드러나 것은합니다.

 

알리바바의 대응

3 원이라는징금이 크게 느껴지도 하는데요. 그러나 알리바바가 지난해 3분기에 벌었던 순이익의 1/5 수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알리바바가만큼 중국 영향력이 엄청난데요. 어차피 맞을 빨리 맞고 빨리 털자 라는 분위기 입니다. 오히려 이 조치 나쁘게만 이유 없다는견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 2가지가 있습니다. 번째는 알리바바의 규제가 확대될 수도 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라 것입니다. 사윈이분이 많은 핀테크업인 앤트 파이낸셜은 홍콩 증시 상장이 취소되었습니다. 여러 설이 있긴 합니다만윈이 중국 정부에 밉보였기문이라는 설이력합니다.

 

번째로는 반독점법 인데요. 중국 정부가 반독점 이슈 정말 신경쓰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중국시장관리감독총국의 인력을 40명에서 70명으로 늘린다는획입니다.  인터넷업이라는 것이 독점을 해야 돈을는데 막으려고 하니 아이러니 상황이 것으로입니다. 중국이 발전이 많이 같으면서도 문제들이끔씩 나오 것이 안타깝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