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싫][왕좌의게임] 얼음과 불의 잉해 : 2. 타르가리옌

반응형


팟캐스트 '그것은 알고 싶다'를 듣고 

개인적으로 기록한 공간으로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1. 아에곤 타르가리옌 : 1

- 용 3마리 타고 드래곤스톤에서 웨스테로스 대륙으로 쳐들어 왔다.

. 지금으로 치면 용은 핵무기 정도로 강력했다. 

. 3 마리의 용으로 대륙을 무너뜨렸다.


- 웨스테로스 대륙의 가문 전체가 무너진다.

. 정복자 아에곤.

. 웨스테로스의 7가문 중에서 남부의 도른 가문만 빼고 모두 점령한다. 도른 가문도 후에 무너진다.


- 드래곤 스톤

. 성 내부에 대륙 모양을 테이블이 존재한다. 

. 과거 아에곤이 작전을 짜던 곳이다.

. 한때 스타니스 바라테온이 위치하여 대륙 모양의 테이블에서 작전을 짠다. 

. 지금은 용엄마 대너리스가 대륙 모양의 테이블에서 작전을 짠다.


- 하렌 

. 용에 의해 돌이 녹아버린 흔적이 있는 곳이다.


- 철왕좌 

. 아에곤이 만들었다.

. 가문들의 검을 빼앗아 녹여 만들었다.

. '왕이라는 자리는 아무나 앉을 없다'는 뜻에서 칼이 삐죽삐죽 나와 있다.



2. 마에고리스 : 3

- 아에곤 왕의 아들

- 레드큅을 건설한다.

. 칠왕국 왕가의 왕궁. 붉은

. 수도 킹스 랜딩에 있다. 

. 궁전 역할을 했다.

. 왕의 거처가 있는 곳이었다.


- 종교 단체를 없앤다.

- 폭군이었으며,

- 다음 왕이 나라를 다스리게 하였다.


- 철왕좌에 의해 죽었다. 

. 권력을 남용해서 철왕좌가 죽였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3. 자에하에리스 : 4

- 조선으로 치면 세종과 같은 위치의 왕이었다.

. 선대왕이었던 마에고리스가 워낙 폭군이라 자헤리스는 성군이었다.

- 초야권을 금지 시켰다.

. 초야권 : 영주 내의 결혼이 있을 경우 첫날 밤을 영주가 대신 치루는 풍습.

. 중세 유럽에서 실제 있었다고 한다.

- 타르가리옌 중에 유일하게 대북 문제에 관심이 있어 장벽을 방문한다.

. 나이트워치들이 이에 감명을 받아 자헤리스 왕비의 탑을 세웠다.



4. 비세리스 1 : 5

- 선왕의 모토를 계승하여 최전성기를 맞이함

. 개체수가 급감했던 용들은 그 수가 스물을 넘었다.

- '용들의 춤'

. 흩어져 살던 타르가르옌 가문들이 몇 마리씩 가지고 있었는데 서로 내전이 일어났다.

. 용을 가진 가문들끼리 싸웠으며 결국 많은 용이 죽었다.

. 매우 비극적인 사건이다.

. 또한 웨스테로스에서 중요한 사건이다.

- 비세리스 왕이 죽을  자신의 딸인 라에니라 공주를 후계자로 공표한다.

. 가문의 정통  아들인 아에곤2 왕자가 왕이 되어야 한다.

. 왕자파(아에곤)와 공주파(라에니라)는 왕권 때문에 서로 죽이고 죽였다.

. 결국 아에곤이 승리

: 라에니라를 용이 잡아 먹도록 하였다.

: 이를 라에니라 아들이 보게 된다. 



5. 아에곤 2세 : 6대 왕

- 자신의 누나인 라에니라를 처형하고 6대 왕이 되었으나,

- 용의 불에 맞아 오래 못살았다.

- 2년 정도 왕좌에 있었다.

- 일찍 죽어서 라헤니라 공주의 자식이 다음 후계 왕이 되었다.



6. 아에곤 3세 : 7대 왕

- 어머니인 라에니라가 용에 잡혀 먹었기 때문에 그 트라우마로 용을 싫어한다.

- 마지막 용을 괴롭혀 크게 하였다는 설이 있다.

- 용이 없으면 왕권이 위협을 받게 된다.

- 이 후에 타르가리옌 왕은 죽은 용을 부화 시켜라가 숙명이 되었다.



7. 다에론 1세 : 8대 왕

- 아에곤 3세의 아들 '어린 왕'

- 남부의 도른 지역을 정복하여 최초로 대륙을 통일하였다.

- 자국 소년들에게 인기가 많다.

- 그러나 2 후에 도른이 다시 반란을 일으키고,

- 도른을 재진압하러 갔다가 죽음을 맞이한다.

- 롭 스타크와 어느 정도 비슷한 면이 있다. (젊은 늑대, 젊은 시절에 뛰어난 군사적 재능을 보이나 배신으로 몰살당함.)



8. 바엘로르 1세 : 9대 왕 

- 다에론 1세의 동생.

- 종교왕

- 성욕을 나쁜 것으로 보았다.

. 여동생들을 가두게 된다.

- 종교의 힘으로 용을 부활시키려고 단식 기도를 하다가 죽어버렸다.



9. 비세리스 2세 : 10대 왕

- 7대 왕이었던 아에곤 3세의 동생이다.

- 앞의 조카 2명이 왕이었을 유능한 핸드 역할을 하였다. 

. 바엘로르 1세가 단식 기도하고 있을 때 국정을 담당하였다.

- 바엘로르 1세를 독살했다는 소문이 있다. 

- 즉위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중병에 걸려 사망한다.



10. 아에곤 4세 : 11대 왕

- 바람둥이

- 사생아가 엄청 생겨난다.



11. 다에론 2세 : 12대 왕

- 도른과 결혼 동맹을 맺어 관계를 정상화시켰다.

- 도른의 지배자인 마르텔 가문의 여자와 결혼을 한다.



12. 아에리스 1세 : 13대 왕

- 책벌레

- 강철군도의 해적들 가장 강한 그레이조이의 친입을 막았다.

- 라니스터와 스타크 가문이 그레이조이를 정복한다.

- 후사를 남기지 못해 막내 동생이 즉위한다.



13. 마에카르 1세 : 14대 왕

- 장남은 주정뱅이였으며, 

- 둘째는 용을 부활하겠다고 와일드 파이어를 마시다가 죽는다.

- 셋째는 아에몬이다.

. 나이트워치로 가서 마에스터가 된다.

- 막내가 아에곤 5세로 즉위하게 된다.



14. 아에곤 5세 : 15대 왕

- 용을 깨워보겠다고 산에 가서 불을 피우다가 산불로 죽었다

. 그러나 누군가가 죽였다는 음모론이 존재



15. 자에하에리스 2

- 킹스가드 Sir 바리스텐 셀미 임명

. 이때 처음으로 킹스가드가 된다.



16. 아이리스 2

- 드디어 현세의 인물이다. (위에는 역사 속 인물들..)

- 타르가르옌 왕조의 마지막 왕이다. 

- 폭군 '미친왕'으로 불린다.

- AL 283년에 죽음


- 부인이자 여동생 라엘라와 결혼한다. 

. 라에가르 : 엄친아

. 비세리스 

. 대너리스 : 용엄마

- 사람이 불에 죽는 것을 통해 성적 흥분을 느꼈다.


- 타이윈 라니스터를 핸드로 고용한다.

. 딸 서세이 라니스터와 라에가르가 결혼 이야기가 나왔으나 공개적으로 하인의 아들이라며 공개적으로 망신을 준다.

. 콤플렉스인 라니스터를 건들이게 된다.

. 타이윈 라니스터가 빡이 돈다

. 아이리스 왕이 꽃미남 아들 제이미 라니스터을 킹스가드로 고용하게 된다.

: 킹스가드가 되면 가문의 대를 잇지 못한다

. 라니스터는 반드시 빚을 갚는다.


- 왕이 잡혔을 바리스탄 셀미가 단신으로 왕을 구해온다.

. 구해지자 왜케 늦었냐며 구박을 받는다. 


- 에다드 스타크의 아버지인 릭카드 스타크와 형 브랜든 스타크를 죽이게 된다.

. 스타크 가문과 타르가르옌 원수가 된다.

. 그 장소에 제이미 라니스터가 있었다.


- 일린 페인

. 왕의 집행관

. 왕에 의해서 혀가 잘렸다.

. 왕 앞에서 타이윈 라니스터가 잘한다는 했다가 혀를 잘렸다.


- 바라테온 가문의 로버트 바라테온이 반란을 일으킨다.

. 스타크 가문이 합세한다.

. 아이리스의 마지막이 되는 전투가 된다.

. 루비 전투에서 승기를 잡고

. 라에가르 맏아들 왕자를 잡았다. 

. 아이리스 왕은 대량의 와일드 파이어를 제작하게 하여 대륙을 태울 생각을 한다.

. 전세가 기울어지자 라니스터가 폐하를 구하러 하면서 레드 킵을 약탈한다.


- 클레게인

. 라니스터 가문 아래 집안이다.

. 그레고르 클레게인

: 매우 난폭하다

: 아이리스의 손자를 터트려 죽인다.

: 후에 원인으로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 산도르 클레게인

: 형 그레고르 클레게인의 장난감을  어렸을 가지고 놀았다고 그레고르한테 지짐을 당했다.

: 얼굴 한 쪽이 일그러지게 된다.

: 조프리 왕의 개인 경호를 맡음

: '사냥개'라고 불린다.


- 킹스가드인 제이미 라니스터를 불러 아버지 타이윈을 죽이라 명령한다.

. 와일드 파이어로 대륙을 태워라 명령

. 제이미가 아이리스 왕을 죽임

. 대너리스 스톰 타르가르옌, 비세리스는 이소스로 도망간다.



17. 가문의 문장 

머리 달린



18. 가문의 모토 

- Fire and blood

- 얼음과 불의 노래에서의 불에 해당하는 대너리스를 뜻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