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바이든 비교

반응형

럼프 바이든 비교

 

11 3일에 치뤄지국의선이 날짜를 따져보니 3주도 남지 않았습니다. 중간에 트럼프통령 부부가 확진정을 받는 변수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선거가 제대로 치뤄질 있을까 불확실성도 있었는데요. 일정대로 선거는 치뤄지겠으나 막판까지 어떤 변화가 있을지, 나타 결과에 대해서 승복을 것인지 변수가 많습니다.


누가통령이 것인지에 따라 우리나라 미치 영향이 많습니다. 정책이뀜에 따라서 수혜 업종은엇인지, 리스 있는 업종은엇인지에 따라서 대비 해야겠습니다. 오늘은선의인트와 그에 따 경제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겠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비교트럼프 바이든 비교


 

바이 쪽으로 많이울었나요?

네, 현재 대세 바이 쪽으로 많이 것으로입니다. 코로나가 가 영향을 같고요. 최근에럼프 부부 조차 코로나에 걸린 것이 결정적이었던 같습니다.

 

그러나 경합 주들에 대해서상을 없는분이 있습니다.  100% 라고 없습니다만 러스트벨트 3개들을목하고 있는데, 쪽에서의 격차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원래는럼프가 우위였던 곳인데금은 바이든이 우세 상황이며 격차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 어떤람인가요?

뚜렷하게럼프와분은 스타일입니다. 트럼프 같은 경우가 오히려 지금까지 우리가 겪어보지 못한 스타일이었다면, 바이든은 우리가 이미 오랫동안 공직생활을 했기에  어떤 스타일인지 검증된람이라고 있습니다.

 

성향으로 중도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럼프가른쪽이라고 한다면 바이든은 진보 진영에 속해 있으면서도 약간른쪽으로 치우쳐 온건한 진보 라고 있겠습니다.

 

바이든 경제 공약

경제 공약을 바이 자체 중도 합니다만 선거를면서 진보 성향을 띕니다. 예전에 힐러리가 놓쳤던분이 민주 진보력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샌더스 하고 공동으로 공약을 발표했고, 그러다 보니 진보적인 성향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약을 거대 IT 기업들에 독점 규제 검토하겠다던지, 트럼프가 많이 낮췄던 법인세를 일정 올리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 공약들이업들에게는 딱히 유리 점은닙니다.

 

반대쪽으로럼프가 규제 풀고, 세금을 낮춰 줬던 것이 오히려 많은람들을 정책이 아니였느냐, 이렇게 보시 분들에게는 정상으로 복귀한다는각도 있습니다.

 

경기 면에서는 오히려 바이든이금더 강합니다. 민주당에서는 2 달러상의 경기양을장하고 있고, 공화당에서는 1 8 달러 정도를장하고 있습니다. 바이든의 민주당이 당선되면입을 많이 해서 단기간에 인프라 확충을 하자 전략을 것입니다.

 



재정을엇을 하나요?

일단 인프라 확충을 것입니다. 미국은 낡은설이 많습니다. 예 들어서 철도, 항만, 교 모두 낡았습니다. 우리나라와 상대가 안될 정도로 낡았습니다. 계 유지보수면서용을 했습니다.

 

럼프가 당선 됐을 산업들이선될 것이라 생각했지만 진척된 것이 없습니다. 상원은 공화당이지만원은 민주당이 장악을 했기문에 국회에서 법안이 빠르게 통과되지 못한 이유 있고요. 트럼프 본인도렇게 확고한 의지가 없었습니다.

 

바이든은 어쨋든럼프 보다 의지가 있어입니다. 민주당은전에 오바마 이미 인프라 확충을 했었습니다. 이번에 바이든은 적극적으로 것으로 보이고, 특히 산업에 집중할 것으로입니다.

 

이번 바이든의 대표적인 공약은 산업입니다. 기후 변화측하고, 탄소출을 낮추기 위해서 모 산업을탄소 산업으로 바꾸겠다는 것입니다. 2035 까지 모 전력에서 탄소출을 멈추겠다는 것이 중심입니다.

 

탄소출을 줄이기 위해서 버스동차를 전기동차나 수소 자동차로 것입니다. 지 그러 탄소 규제 강하게 곳이럽인데, 이 준하 규제국에서도행할 것으로입니다. 탄소를 배출하동차에 대해서금을 많이 부과 것이고, 전기차나 수소차에 대해서 많은 보조금을 지원 것입니다.

 

반대로럼프는 바이든과 반대 입니다. 오히려 석탄, 탄소출을 늘리겠다는 것이 골자 입니다. 재생에너지 보다존의 에너지원을 확대, 생산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오바마 정부 음으로 전세계가 모여서 탄소배출권을 감소하겠다고 협의를 파리협약에서도 탈퇴 했고요.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누가 좋나요?

탄소 배출권에 관련된 공약만 봤을 때는 바이든이 우리나라에 유리합니다. 지 현재 전세계가 탄소배출권을 줄이겠다고 발표 하고 있는데, 그동안럼프는 반대로 가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입장에서도 바이든이양광이나 에너지 산업에 들어가는 각종, 제품들을 수출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입니다. 전기차, 수소차가 대표적이라 있겠습니다.

 

, 금리나 통화 정책은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없다기 보다통령이 누가 되는지는 금리와 통화 정책에 전혀 영향일 끼치지 못합니다. 우리가 아 많은 경제 위기 극복하는 방식이 많은동성을 공급하는 것이기문에금리 정책을 유지밖에 없습니다. 어느 대통령이 되더라도 저금리 정책은찬가지입니다. 바이 정부가 들어서더라도감한입이 이뤄 것으로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