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계속 상승할까요?

반응형

테슬라 계속 상승할까요?

요즘 테슬라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과연 언제까지 오를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테슬라 계속 상승할까요테슬라 계속 상승할까요


4분기 실적 발표

테슬라 뿐만 아니라 다른 미국 기업들의 주가가 연일 상승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주에 다가오는 이벤트에 주의를 기울이실 필요가 있는데요. 


다음주에는 4분기 실적이 발표가 있습니다. 주식이 너무 많거나 비싸게 샀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조금 차익 실현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분기 실적의 약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4분기 실적이 나빠졌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가이던스를 좋게 내지 못합니다. 이런 것이 실적에 대해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실적은 나쁘지 않더라도 어닝 가이던스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주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어닝 가이던스를 대충 내놓아도 되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요. GE가 대표적인 케이스 입니다. 어닝 가이던스를 대충 내놓았다가 코로나나 다른 이유로 실적이 그와는 다르게 발표가 되면 주주들의 소송이 이어지게 됩니다. 주주들에게 손해를 끼쳤기 때문에 그에 대한 손해배상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예 어닝 가이던스를 내놓지 않거나 맞춰서 내놓아야 합니다. 



테슬라 왜 올라가나

테슬라도 마찬가지지만 어떤 기업이든 과거의 안좋았던 의견을 좋게 바꾸는 애널리스트나 기업인이 나오면 상당히 효과가 큽니다. 


제일 먼저 테슬라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의견을 냈던 모건스탠리의 아담 조나스인데요. 그는 과거에 2019년 5월 최악의 경우 테슬라는 $10 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했습니다. 당시에 테슬라가 $60였는데요. 이때 이렇게 이야기 했던 이유가 중국에서의 판매 부진과 연간 판매가 20만 대도 안됐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50만 대 가까이 올라갔고, 지금은 목표주가를 $810 까지 올려서 발표했습니다. 테슬라가 전기차 업체 중에서는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RBC의 조셉 스팩의 경우 2019년 3월에 똑같이 목표 주가를 $210 으로 이야기 했습니다. 이유는 물론 중국에서의 판매 부진이었습니다. 지금은 본인의 잘못을 인정하고 목표주가를 $700로 잡고 있습니다. 앞의 두 건을 보게 되면 판매 대수가 꽤나 중요한 변수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의 억만 장자인 차마스 팔리하피티야 라는 분이 스리랑카 출신의 미국인인데요. 돈을 많이 버신 분입니다. 이분이 테슬라 주가가 3배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주식을 팔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테슬라 광고

테슬라는 광고를 하지 않는 기업입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광고에 쏟아 붓는 돈은 어마어마한데 테슬라는 그런 광고를 일절 하지 않는 회사인데요. 스페이스X와 같이 비행 성공 등 다양한 간접적인 방법으로 광고를 하며 사람들의 뇌리에 박히는 스마트한 방법으로 기업을 홍보합니다. 물론 테슬라 같은 기업은 주가가 많이 오르면서 따로 광고를 하지 않아도 매일 뉴스에 나오는 기업이니깐 광고를 따로 할 필요가 없기도 하겠지요. 



다만 한 가지 걱정되는 부분은 현재 테슬라가 10일째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언제든지 조정이 올 수도 있음을 알 수 있으니 조금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음을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