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본인인증 비용은 누가 내나요 / 주거환경개선지구와 재정비촉진지구의 차이

반응형

1. 휴대폰 본인 인증 비용은 누가 내나요


인터넷 사이트에 회원가입하려고 하면 회원가입하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용 문자가 휴대폰으로 날아오던데 본인 인증용 문자는 누가 낼까요. 통신사가 낼까요. 인터넷 사이트가 낼까요. 아니면 가입하려는 내가 낼까요. 


본인 확인용 문자 비용은 회원 가입하려는 사이트 주인이 냅니다. 그게 합리적이겠지요. 물론 내가 그 사이트에 회원이 되고 싶어서 가입하고 싶어서 인증 받는 거니깐 나보고 부담하라고 해도 말이 되기는 되겠지만 아직까지는 웹사이트 주인이 내고 있습니다. 회원이 많아지면 그 쪽이 좀더 득본다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2. 주거환경개선지구와 재정비촉진지구의 차이


부동산 지도를 보다보니깐 주거환경개선지구 라고 되어 있는 곳도 있고 재정비촉진지구라고 되어 있는 곳도 있던데 둘의 차이는 무엇이며, 이렇게 지정되면 그 동네는 곧 재정비가 된다는 뜻일까요.


주거환경개선지구나 재정비촉진지구 둘 다 모두 정부에서 보기에 이 동네는 집들이 낡아서 고쳐야겠다고 생각하여 지정한 곳이기는 한데 그렇게 지정만 해 놓았을 뿐 그 이후에 정부가 뭔가를 해주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재건축이나 재개발은 모두 그 동네 주택 소유자들이 돈을 내고 위험도 감수하고 불편도 감수하고 다시 허물고 짓자고 합의를 해야 하는 것이지 정부가 따로 무언가를 해주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재건축이나 재개발 과정에서 정부 자금 들어가는 일이 없기 때문에 정부가 주거환경개선지구든 재정비촉진지구든 지정을 해봐야 그 동네가 재개발이 쉽다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혹시 투자하시려고 하거든 이런 지구로 지정되어 있으니깐 되겠구나 믿으시면 안됩니다. 그냥 정부에서 책상에서 지도 놓고 들여다 보면서 이 동네는 좀 재개발이 되면 좋겠다하고 상상해서 그린 그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지역으로 지정이 된다고 재개발이 더 빨라지는 것도 아니고 지정이 안됐다고 이 동네는 재개발이 안되는 것도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