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발표, 고양창릉 부천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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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발표, 고양창릉 부천대장


3기 신도시 위치가 발표됐습니다. 

경기 고양의 창릉, 부천의 대장 지구가 추가로 지정됐습니다. 서울의 서쪽에 2곳이 3기 신도시로 새롭게 지정이 됐는데요. 지난해 12월에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도 3기 신도시로 지정이 됐었으니까 이제 모두 5곳이 지정됐습니다. 


다 합쳐서 3기 신도시로 볼 수 있는데요. 정부가 수도권에 30만 가구를 공급하겠다고 계획했는데요. 어제 발표로 사실상 마무리가 된 것입니다. 


3기 신도시 발표 고양 창릉 부천 대장3기 신도시 발표 고양 창릉 부천 대장


1. 입주 계획

3기 신도시 주택의 경우 2022년부터 공급이 시작되고, 2026년까지 5년간 이뤄지는 것을 계획되어 있습니다. 분양이 계획대로 되면 2022년에 시작하고, 분양하고도 짓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5년 정도 보고 있는 것입니다.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는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 30만 가구 입니다. 


2. 위치

위치가 그래도 1, 2기 신도시는 서울과 떨어져 있는 곳이었습니다. 1기 신도시는 그린벨트를 파먹을 수 없으니까 떨어져 있고, 2기 신도시는 그 보다도 더 떨어져 있었는데요. 

이번에 만들기로 한 3기 신도시는 서울과 경계선이 거의 붙어 있습니다. 그게 가장 큰 특징인데요. 

정부의 의견은 서울과의 접근성을 가장 고려 했다고 합니다. 



고양 창릉의 경우 서울 경기에서 1Km이내 부천 대장 같은 경우는 아예 공항을 두고 아예 맞닿고 있는데요. 

출퇴근을 30분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신도시를 지정했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서울과 경기 사이에 있는 그린벨트를 갉아 먹을 수밖에 없는 그런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고양 창릉의 경우 지정 지구의 97%, 부천 대장은 99%가 그린벨트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서울과 경기가 같이 붙게 되는 것이죠. 점점 도심 내에 녹지가 사라지는 분위기인데, 보는 사람에 따라 판단은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


3. 교통

당장은 그 동네는 교통이 잘 안가고 있습니다. 그린벨트 안이다 보니 당연한 것입니다. 교통 개선방안도 같이 발표됐습니다. 

고양 창릉의 경우는 지하철 고양선을 같이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부천 대장의 경우는 버스인 수퍼 BRT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부천 대장의 경우 김포공항 바로 옆인데요. 항공기 소음이 심해서 짓더라도 아파트 층고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파트 짓는 거 보면 아파트보다 교통망 개선하는 것이 더 힘든 것 같습니다. 

잘됐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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