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강세장 지속될까요?

반응형

 

주식장이 어제 오르고 오늘은 내리고, 앞도 없는 상황입니다. 이 어떻게 투자 좋을지민이 많아지는데요. 오늘은 미국 주식 시장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주식 강세장 지속될까요

온도 체크

우선 시장의 온도를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의 온도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주가 정점에서 나타나 현상들이 가지 있습니다. 경제가 좋아지고, 기업의익이 좋아질 것이라 하고, 자격은 내재가치 이상으로 상승하고, 매스컴은 연일 신나서 보도합니다. 투자자들이 점점 신고가로식에신을 얻게 되고, 낙관적인 전망을집니다. 리스크 드물고 대수롭지 않게깁니다. 투자자들은 손실능성을 무시한체험한 것을 찾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의 똑똑함에 놀라기작합니다. 회의론적인각이 줄어들다가 마지막으로 방관론자들 후회하면서식을 매수합니다.

 

모두가 시장에 대해서 낙관향적인각을 가지게 되장은 성격을 나타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전세계적으로장에 대해서 낙관적인각이 지배적인데요. 이러각은 한국에서는 동학개미운동으로 나타났고, 미국은 로빈후드, 중국은 부추 라 현상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한국은국과관이렇게식을 팔았음에도 불구하고 개 개미들이 받아주면서 신용거래금액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도 과거 수년간 움직였던 범위를 벗어나서 역사적인 신고가를 갱신하는 경우가 많은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시장이열되고 있다는 점은 분명히 인지 하셔야 겠습니다.

 

앞으로식이 것이다 라고 이야기 하 것은닙니다. 내가 너무 낙관향적인각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지, 미래가 낙관적이라는 생각문에식에서 중요한격에 것을 결부시키고 있지 않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식에 대해서 냉정하게 바라보며 리스크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0 투자 용기와점에 문제였지술과 관리의 문제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진검승부 입니다. 과거 얻은 좋은익률을 본인 실력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그러다가 올해 시작되면서익률이좋으신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강세장을 기대하 이유

앞으로 강세장을 지지하 이유 3가지가 있습니다. 구조적인, 상대적인, 순환적인력이 있습니다. 구조적인 것은술의신이 갖는 낙관적 입니다. 상대적인 우위식이라는산이 갖는 상대적 우위합니다. 순환적인력은업과 경기가 좋아지는데 통화정책의 확장이라는 넌센스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세가지 대해서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번째는 첨단 기술 입니다. 강세장을 이끄 것은 강한업과 강한익이 아니라 반드시 긴축과 물가상승을 기반하기 때문에 빠르게 올랐다가 빠르게 떨어졌습니다. 역사적으로 강세장은 이후에 회복이 것이라는 강한신이 만들어져야 하고,전기나 인터넷과 같은술의신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강세장이 나타납니다. 뭔가 코로나 이후 현재슷한 점이 많습니다.

 

기술적으로 4차산업만 보시 안됩니다. 1 산업에서는 풍력과양광과 같은환경 에너지가 미래에 각광 받을 것이며, 제조업과 같은 2 산업에는 AI 클라우드가 만나 발전할 것이며, 3차산업에는 언택트반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각각의 산업을 따로 봐야하 것이 아니라 같이 봐야 합니다. 다원의 산업이 서로 결합해서 침투율을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연기관과린이 만나면 전기차가 것이고, 전기차와 플래폼이 만나면율주행 플래폼이산되는 것입니다. 

 

작년에는인의 수요로 인해서 관련업의격이 상승했다면 올해 정부와관의 투자가 높아질 것입니다.자올해 가트너 발표에 따르업들의 IT 투자 금액이 4 달러가 넘을 것으로입니다. 미국의친듯한양정책이 2 달러가 안되는데 말이죠. 이제 더이 컨택트 오프라업이 곳을 잃고 구조적인신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산업 간의합이 늘어나게 것입니다.

번째는 주식시장이 갖는 상대적인력입니다. 기대 수익률을당수익률과익에 상승분이식의 상승일 것입니다. 현재 채권이나산의익률을 보면식의당수익률을 쫓아갈산도 없어입니다. 금리가 올라와봤자식을 팔고 채권을 정도로동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 봅니다. 주식에 상대적인력은 올해도 이어 것이라 봅니다.

 

그러나 마지막으로 가지가 걱정스럽습니다. 통화 확장과익이 동반되는 현상 입니다. 사 작년반기에 현상을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었습니다. 보통은업의 실적은 좋아지고익도 증가하는 상황인데, 정부에서는 통화 정책을 심히 펴서 자산을입해장에동성을 풍부하게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이 넌센스가 말이 됩니다. 기업의익을준으로 보지 말고 고용상황으로직도족한준입니다. 지 돈을 줄였다가는업의 신용리스크가 크게 위협받을 있기문입니다.

 

그런데짐을 보이 지표가 있습니다. 바로 물가 입니다. 물가가 튀어 오르고 있습니다. 경기가 좋아지고동성이 풍부해지면 미연준에서 긴축정책을 있다는 불안감이성되고 있습니다. 시장은 긴축정책에 작은 단서에도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강세장을 방해하는

앞서 3가지 강세장을 야기하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올해장이좋아질까봐 걱정하기 보다장이 좋아져서 거기에 따작용이생할 것이 걱정입니다.

 

번째는 금리 상승의담입니다. 금리 라는 것은 물가 성장을 값입니다. 물가상승률이 높아 지니깐 경기가 좋아지는 것은 리스크 입니다. 물가 전망치는 현재 계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금리가 올라오는 것을 FED 용인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이 가지고 있는 부채 감안했을 1.0% 돈을 찍어내는 것과 1.5% 돈을 찍어내는 것을 비교해 보 50% 찍어야 합니다. 재무 비용이나 이자 비율이 많이 높아집니다.

 

번째는 경기 정상화의작용입니다. 백 공급으로 인해서 미국의 경기가 빠르게 좋아진다면작용이 생길 있습니다. 아무래도 백신을 많이 공급 받는 나라국일 것입니다. 재 정책까지 펼쳐서 경기가 좋아지면 달러가 강세가 확률이 큽니다. 다흥국들도 같이신을 맞아 상황이 좋아지면를까국만 좋아져서는 달러 강세를 막지 못합니다. 이 달러의 강세로 인해서 다흥국들의 경기가 좋지 못할 것입니다.

 

미국 주식을 방해하는 요인도 있고, 강세장을 이어갈 수밖에 없는 요인도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요인들이 시장에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어떤 결과를 낳을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