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반도체 부흥책

반응형

 

 

미국의 반도체흥책

오늘은국의 반도체흥책을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겠습니다. 바이통령이 회의에서 삼성전자와 반도체 회사 불러서 손에 웨이퍼 잡고 흔들면서것이 진짜 중요한 인프라 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게 삼성전자나 반도체 회사에 미치 영향이엇일까요.

 

미국 반도체 부흥책

 

반도체 관련해서국의 정책들이 굉장히 공격적 입니다.  존에 보지 못했을 정도의 정책들이 나오고 있다 보니 자료에 보국의 반도체 굴기 라름으로도 나오기도 합니다. 미국이라는 국가가존에는 반도체 설계 또적재산에용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족했다면 현재 반도체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공급족으로 나오간에서 생산설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것에 위기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반도체 설계 역량 뿐만 아니라 제조 역량까지도 가져가겠다는국의 의도가 중요합니다.

 

4 12일에 있었던 반도체 관련 백악관 회의에서도 미국의통령이 직접 웨이퍼 손에 들고 이것은 인프라다 라고 정의렸습니다. 말은국이 반도체를 바라보선이 단순히익이나 작은 산업이 아니라 국가의 발전을 좌우하 중요한 인프라 로써 정의를렸습니다. 우리에게 있어서도 여러 가지 중요한 의미집니다. 이 뉴스 따라잡으면서 많은 투자 기회도 잡을 있을 것입니다. 국내의 반도체 산업에도 많은 영향을 것으로입니다.

 

 

 

우리나라 반도체 회사에 좋을까요?

결과적으로는국에 반도체 공장을 세우라 것입니다. 단기적으로 봤을 국가적인 입장에서 반도체 회사 가지고 있는만과 우리나라 경우에는 우호적인 환경입니다. 다 장기적으로는 봤을국의 반도체 생산량이졌을 국내와 간의 격차가 메꿔져서 우위 가져 없기문에 딜레마가 있습니다.

 

미국의운드리 회사 인텔은 현재 7나노에서 정상적인율이 안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 TSMC 삼성전자가 이미 7나노 성공한습이고 인텔과의 시차 2 정도 나고 있습니다. 미국의벤트는 인텔의 격차를 약간 있는 기회로 보고 있기도 합니다.

 

미국 반도체 정책

2020년부터국에서는 반도체를 지원하 정책들이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입법부, 행정부, 기 모두 총력을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먼저 살펴분은 제도적인 면에서도 법안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인센티브 법안이라고 해서 반도체 장비에 투자 하게 되득공제나 세제혜택을 방식으로 적극적으로원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2020 7월에운드리 법안이라고 해서 미국의통령은 국가의 반도체발을 위해서 반드시 위원회 만들어야 하고 법적인 보조금을 지원하도 했습니다. 이렇게 법적인 근거는 하나 마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이 행정부에서도 여러 지원책을놓고 있습니다. 공급망 행정명령이라고 해서 어느 국가에서 반도체가 어느 정도 들어오고 있는지 점검을쳤고, 미국은 공급량이 전체의 12% 정도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가 많은 반도체 설계 기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걸로 봤을 공급망에중은 약한 것이실입니다. 행정부 인사들이 각종 간담회 연설에서 반도체 투자 필요에 대해서 역설하면서 입법부와 행정부가 총력을울이고 있는습입니다.

 

국의 대표적인 반도체업으로 인텔이 있습니다. 최근에 애리조나 지역에 22 규모 공장 2곳을 신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파운드리 산업도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TSMC 삼성전자의 구조에서 강력한 경쟁자가 것으로입니다.

 

반도체 생산 업체들은 과도 투자 것이 미래신들의익을 깎아 먹는 것이기문에 목을 옥줴는 것일 있습니다. 그러나 반도체 설비 업체는릅니다. AMAT, ASML, LAM, TEL 반도체 설비 업체들의익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

'팟캐스트, >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많은 정보, 낮은 수익률  (0) 2021.04.20
상장 코인과 비상장 코인  (0) 2021.04.18
비트코인 환치기  (0) 2021.04.15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0) 2021.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