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 최고의 인기지역

반응형

서초구 : 최고의 인기지역


오늘은 서초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초구하면 어디가 먼저 생각나시나요? 서초하면 법원입니다. 이름도 이쁜 서초구. 서초구는 1988년도에 강남구에서 분리가 되어 독립된 구로 인정 받았습니다. 그래서 서초구는 강남구라는 이미지가 더 강합니다. 그리고 강남 활성화로 법원이 서초구로 내려왔습니다. 법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광교의 경우도 수원지방법원이 광교로 들어왔는데 분위기 자체가 달라집니다. 법조단지, 법조타운이 동네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합니다. 옮기기 전의 동네에서도 법조단지라고 그대로 이야기합니다. 그만큼 사람들 뇌리에 강하게 박혀 있는 것입니다. 지역의 위상을 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서초구 최고의 인기지역서초구 최고의 인기지역


서초구 교통

서초구는 지하철 2호선, 3호선, 4호선, 7호선, 9호선이 지나갑니다. 강남의 위상에 걸맞게 많은 노선들이 지나고 있지요. 강남역 또한 서초구와 강남구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남역이 1984년에 처음 생겼는데요. 그 당시에는 강남구와 서초구는 같은 구였어서 강남역 위치는 강남구의 정 가운데였습니다. 그러다가 서초구가 분리되면서 경계에 위치한 것처럼 보이게 된 것입니다. 


지하철 2호선으로 따지면 사당역부터 강남역까지 서초구 입니다. 7호선으로 따지면 이수역부터 논현역까지고요. 



서초구 이슈 

서초역과 내방역 사이에 길이 바로 뚤리면 좋은데 터널이 하나 생깁니다. 연결성이 엄청 좋아집니다. 서리풀공원에 정보사령부가 있었던 곳입니다. 무시무시한 곳이어서 민간이 출입을 못했서 차들도 돌아다녔고 집값도 쌌었습니다. 


서리풀공원을 지나는 서리풀터널이 생기면 2호선의 서초역과 7호선의 내방역이 붙게 되는 것입니다. 엄청 좋은 교통 호재 입니다. 



방배동

서초구에서 오리지널 부자들이 살던 동네입니다. 물론 지금도 살고 있고요. 카페거리가 유명합니다. 고급빌라들이 많았고, 고급빌라 사시던 분들이 즐겨야 하니까 질적으로 좋은 카페들이 많았습니다.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연예들이 많았습니다. 


방배동의 경우 빌라들이 많고 아파트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아파트들이 나홀로 아파트였집만 비쌌습니다. 


반포동은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싼 고급 단독주택도 많습니다. 대장은 방배5구역입니다. 단지가 제일 크고, 서리풀터널이 생기는 곳이라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입주가 시작되면 지금은 방배동이 반포동보다 못하지만 다시 한번 재기를 노릴만 합니다. 방배5구역이 분양하고 입주하는 것을 눈여겨 보시면 향후 방배동 시세를 예측할 수 있겠습니다. 


반포주공1단지가 이주가 되면 그 이주 수요를 방배동이 받을 수 있습니다. 왜냐면 학군이 같기 때문이죠. 


방배동, 서초동이 좋은 게 자연이 좋습니다. 서래마을이 있지요. 서리풀공원이 크게 있어 주변이 조용하고 좋습니다. 



서초구 재건축

서초구는 재건축이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초동, 방배동, 반포동, 잠원동 4개의 동이 다 재건축 진행중입니다. 서초에 예전부터 사시는 분들은 재건축 단지를 다 사고 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최근에 로또 분양이었던 신반포센트럴자이 같은 경우는 싸게 분양을 했습니다. 다른 지역이랑 비교를 하면 비싸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 지역 주변 시세를 비교하면 싼 가격이었습니다. 반포의 10년된 아파트보다 쌌으니까요. 


양재동

양재동을 강남구로 생각하셨던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강남대로 라인에 있으니까요. 그러나 양재동은 서초구로 분리해서 생각하셔야 겠습니다. 


양재역의 경우 신분당선이 생기면서 더 활발해졌습니다. 양재천, 양재시민의숲도 있어 녹지공원도 있습니다. 


서울에서 만약 그린벨트를 푼다고 한다면 양재동과 내곡동이 가장 유력한 곳이기도 하지요. 우면동쪽으로는 업무시설이 많이 들어와서 크게 생활권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