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바로 따라할 수 있는 재테크 5단계

반응형

누구나 바로 따라할 수 있는 재테크 5단계

누구나 바로 따라 하는 재테크 5단계누구나 바로 따라 하는 재테크 5단계


1단계는 내 몸 재테크 입니다. 

첫 단계는 마인드셋입니다. 10년 전의 나와 지금의 나가 다른 것은 단 하나뿐입니다. 그 때에 비해서 지금이 나이도 더 들고, 기억력도 감퇴하고 모든 것들이 오히려 10년 전보다 떨어졌는데요. 더 올라간 것은 저의 마인드셋입니다. 

내가 믿는 데로 이루어진다는 것에 대한 확신이 있습니다. 그런 마인드를 갖추는 교육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2단계는 부동산 재테크 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가 말한 나를 대신해서 노동을 하는 불노소득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직장인들이 급여만 가지고는 지금처럼 물가가 빨리 올라가는 경우에는 평생을 일을 해도 힘든 것입니다. 

젊어서 작은 돈을 모아서 부동산 재테크를 하게 되면 작지만 시간이라는 무기가 있으니 5년, 10년 동안 꾸준히 하면 10년 동안 안한 동료하고 확연하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3단계는 나에게 대한 재테크 입니다. 

배움에 대한 투자입니다.  1인기업을 만드는 것입니다. 나에 대한 배움에 투자를 해서 컨텐츠를 생산, 유통해서 언제든지 직장을 나오더라도 안전하게 무피 투자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하는 것입니다. 


4단계는 플래폼 재테크입니다. 

전문가들은 아무리 1년에 10억, 20억씩 돈을 벌어도 내 몸이 아프거나 내가 일을 못하게 된다면 그 날은 수입이 제로가 됩니다. 굉장히 위험한 상황입니다. 나이가 들면 위기 상황이 오게 됩니다. 성인 4명 중에 1명은 암이 온다고 합니다. 아무리 고액의 연봉자라도 내가 병이 걸리게 되면 내 수입이 제로가 되는 것입니다.

내가 유투브와 같은 영상 컨텐츠를 만들어서 팔게 되면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자동으로 벌게 되잖아요. 이런 시스템만 만들어 놓으면 내가 아파도 자동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5단계는 선한 영향력입니다.

돈이 나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수확체감의 법칙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를 넘어가면 나에게 주는 행복도, 만족도는 똑같습니다. 그런데 하면 할수록 수확체감의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하면 할수록 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선한 영향력입니다. 

다른 사람들한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이 본인한테 굉장한 만족과 행복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5단계는 나의 성공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타인들도 빠르게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공유하다보면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