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KF94 마스크 가격 올려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 KF94 마스크 가격 올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우려 때문에 중국도 어렵고, 우리나라도 불안불안합니다. 감염 우려가 있다보니깐 마스크 팔던 마스크 상인들이 사려는 사람들은 많고, 재고는 얼마 없으니 마스크 가격을 꽤 많이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가격이라는 것이 그렇습니다.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데요. 수요가 늘어날 때 공급이 안늘어나면 시장가격이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렇기는 합니다만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 마스크 가격 올라간 것을 보면 얄미울 정도를 넘어섭니다. KF94 마스크 가격은 최근에 며칠 사이에 2배 이상 뛰었습니다. 

KF94 라는 것은 마스크의 방진 용량을 의미합니다. KF는 Korea Filter고요. 94는 0.4um 미세먼지를 94% 막아준다는 뜻입니다. 이게 황사나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감염성 질병도 예방이 가능해서 질병관리본부가 KF94 마스크 이상을 착용하도록 권고하는 것인데요. 


한국소비자원에 최근에 이미 주문한 마스크 주문을 강제로 취소시키고 재고 없다고 한 후 더 비싼 가격에 다시 올렸다는 민원이 40여건이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가격이 급등이 했다고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너무 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지만 판매자 입장에서는 또 시장원리가 그러하니까 뭐라 하기도 그렇습니다. 


최근에 한국에 관광 온 중국인들이 많이 산다고 합니다. 또 내국인들도 가격이 오르는데 미리 사둬야 하는 것은 아닌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불안한 마음에 너도나도 사재기에 동참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주로 오픈마켓에서 일부 판매업자들이 주문을 취소시키고 가격을 올리는데요. 여기저기 살펴보시면 새로 공급해서 KF94 공급원들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마스크 공급업체가 100여 곳 되니깐 공급이 바로바로 따라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